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 KIEEME

개요

2012년도 사업실적은 12월말 현재 사업계획에 따라 전 임원 및 회원들의 참여로 순조롭게 소기 성과를 얻었다.

발간사업은 학회지와 국문 논문지, 영문논문지의 발행은 정기적으로 출판이 되었고 창립 25주년을 맞아 각 출판물에 기념로고를 표기하고 학회지에 초청 권두언을 개설하여 연구 및 산업계의 대표들로부터 투고 받아 발간하였으며 전자도서관 E-book을 발간하였다.

학술활동은 새로운 광원 및 응용기술 전문연구회를 설치하고, 산업계가 중심된 전문연구회는 합동 춘계학술대회, 하계학술대회는 창립 25주년 특별강연과 함께 산학연 모두가 참석하는 전국규모로 개최되었고, 특히 산업계와 공동 주최한 전기계 합동기술교류회는 “친환경 및 나노 소재의 전기/에너지 응용기술”라는 주제로 회원들의 학회 참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산학연 공동으로 교육사업의 일환인 “절연진단기술”과 “LED광원과 평가기술”의 두 분야를 추진하고 각각의 교육과정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2011년에 개최되었던 ICAE에서 발표 논문들의 국제저널게재 진행과 함께 2013 ICAE국제학술대회를 지원하기 위하여 ICAE 위원회를 설치하고, 국제학술대회 실무추진을 위한 2013 ICAE 조직위원회를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