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 KIEEME

개요

2011년도 사업실적은 12월말 현재 제반 사업계획이 임원들의 노력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순조롭게 진행되어 소기 성과를 이룩한 것으로 사료된다.

발간사업은 학회지와 국문논문지 각각 24권 12호, 영문논문지는 12권 6호까지 발행되었으며 전자도서관 E-book 솔루션을 구축하였다. 전문연구회 춘계포럼은 연구회별로 개최하였으며 하계학술대회는 회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스플레이 분야 및 리튬이온이차전지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를 초빙하여 특별강연을 진행하였으며 “나노소재의 전기/에너지 응용기술”라는 주제로 기술교류회(워크숍)를 개최하여 산업계와 연결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UCC(동영상)경진대회를 마련하여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논문 391편, 특별강연 3편, 기술교류회(워크숍) 9편, 전시발표 10편을 발표하여 회원들에게 기술교류와 정보교육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

특히 우리학회 주관으로 ICAE 2011(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d Electromaterials)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ICAE2011은 전기전자재료 분야의 최신 연구 및 기술개발 동향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오픈 포럼을 지향하여 반도체, 전자세라믹, 고전압절연재료, 박막?센서, 디스플레이, 나노재료?소자, 에너지재료 분야의 해외석학을 모시고 14개의 심포지엄으로 진행되었으며 논문 936편(국내751편, 국외185편) 23개국의 회원이 참석하여 우리 학회의 국제적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크게 높였다.